1/03/2023

The Younger Edda - How Njord got Skade to Wife

 
제 3 장. 어떻게 뇨르드(Njord)가 스카디(Skadi)를 아내로 맞이했나. 


거인 쌰치(Thjasse, Thjazi)의 딸 스카디(Skadi)는 투구와 갑옷 그리고 모든 전쟁 장비를 갖추고, 자신의 아버지 쌰치(Thjasse, Thjazi)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아스가르드(Asgard)로 갈 수 밖에 없었다. 에시르(asas, Æsir)는 그녀에게 몸값을 내어 속죄하겠다 제안했다. 그리고, 첫 번째 보상으로 그녀가 에시르(asas, Æsir) 가운데에서 남편을 선택하겠다는 것에 동의를 했다. 그러나, 그녀는 발 만으로 선택을 해야 했는데, 발이 그녀가 그 사람들에게서 볼 수 있는 전부였다. 그녀는 놀랍도록 아름다운 한 남자의 발을 보고 감탄해 외쳤다. '이 사람으로 하겠소. 발드르(Baldr)에게는 흠이 거의 없으니.' 그러나 그것은 노아툰(Noatun)에서 온 뇨르드(Njord)였다. 
Skadi choosing a husband
남편을 고르고 있는 스카디
Artist unknown,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Link
두 번째로는, 그녀가 에시르(asas, Æsir)가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여 요구한 것인데, 그들이 그녀를 웃게 만드는 것이었다. 그러자, 로키(Loke, Loki)는 염소의 수염에 끈의 한 끝을 묶고, 다른 끝은 자신의 몸에 묶어, 하나는 이쪽 방향으로 다른 하나는 반대인 저쪽 방향으로 잡아 당기게 했다. 그러니 그 둘 다 크게 비명을 질렀고, 로키(Loke, Loki)는 스카디(Skadi)의 무릎 위로 쓰러지니, 이것이 그녀를 웃게 만들었다. 오딘(Odin)은 요구받지도 않은 것을 해주었는데, 그는 쌰치(Thjasse, Thjazi)의 눈을 가져 와, 하늘로 올리고, 그것으로 두 개의 별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러자 에기르(Æger, Ægir)가 말했다. "이 쌰치(Thjasse, Thjazi)란 이는 내가 보기에 어지간한 인물 같은데, 그는 친족이 어떻게 되오?" 브라기(Brage, Bragi)가 대답했다. "그의 아버지 이름은 올발디(Olvalde, Olvaldi)이고, 내가 그에 관해 당신에게 말하면, 당신은 꽤 놀랍다고 생각할 것이오. 그는 금이 아주 많았소. 그가 죽자, 그의 아들들은 유산을 나누어야 했는데, 그들은 금을 이 방법으로 계량해 나누었소. 각자 자신에 입에 금을 가득 넣는데, 모두 같은 횟수로 입에 담아야 했소. 그들 중 하나가 쌰치(Thjasse, Thjazi)고, 다른 하나는 이디(Ide, Idi), 그리고 셋째는 강(Gang)이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우리 사이에서 속담으로, 금을 이 거인들의 입 갯수라 한다오. 우리는, 룬(Rune)과 노래 속에 금을 거인들의 도량법, 단어, 이야기라 칭하여 포장한다오." 그러자 에기르(Æger, Ægir)가 말했다. "나도 룬들 안에 잘 감춰져 있을 것이라 생각하오." 




오딘이 스카디가 요구하지도 않은 것을 해주다니 스카디가 미인이었던 모양이군.


≪다음 편                                     이전 편≫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